평택시, 비상진료대책본부 운영,
응급의료체계 점검
- 의사, 약사 관련 단체와
상시소통 시스템 구축으로
시민 불편 최소화
보도일시 : 2024. 2. 26. 배포 즉시
담당부서 : 평택보건소 보건사업과
담당과장 : 이항영 (031-8024-4310)
담당팀장 : 김주희 (031-8024-4340)
담 당 자 : -
[참고]
경기도, “경증환자는 동네병원으로”…
누리집 등에서 야간.휴일 진료병원 안내는
https://nacodeone.blogspot.com/2024/02/blog-post_27.html
경기도, 의료계 집단휴진에 따른
의료공백 막기 위해 비상진료체계 가동은
https://nacodeone.blogspot.com/2024/02/blog-post_21.html
소통과 협력으로 모든 시민이 행복한
평택형 복지정책 마련은
https://nacodeone.blogspot.com/2024/02/blog-post_23.html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월 23일
정장선 시장을 총괄본부장으로 하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의료 공백 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 진료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평택시 의료기관은
종합병원 4개소, 병원급 26개소,
개인 의원 298개소 등 모두 328개소다.
의사는 752명으로 현재 전공의 사직 등
의료 공백은 발생하지 않았다.
시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지난 20일 관내 응급의료기관과
소방서 등 관련 단체와 간담회를 실시해
상시 소통 시스템을 구축하고,
2월 23일에는 평택시 의사회를 만나
의료기관의 진료 시간 연장 요청과
종합병원에는 24시간 응급실 운영을
강화해 달라고 협조를 요청했다.
평택보건소에 설치된
비상진료대책본부는
3개 구역 보건소(지소)에서 3개 팀씩
총 15명으로 구성됐으며
‘비상진료대책반’과 ‘총괄지원반’,
‘홍보지원반’으로 이뤄진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최악의 상황을 대비해
비상 진료 지원 대책을 수립할 것”이라며
“시민 불편과 의료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시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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