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11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728x90
반응형

평택시, 인공 지능 돌봄 서비스 
‘24시간 행복등대지기’ 지원 사업 운영 
- 인공 지능 스피커를 통한 
  치매 어르신 가정 돌봄 서비스 

보도일시 : 2024. 1. 10. 배포 즉시
담당부서 : 평택보건소 건강증진과
담당과장 : 조미정 (031-8024-4400)
담당팀장 : 엄성희 (031-8024-4405)
담 당 자 : 전가영 (031-8024-4397)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치매 및 경도인지장애 어르신 대상으로 
인공 지능을 활용한 ‘24시간 행복등대지기’를 
2024년(올해)에도 연중 운영한다고 
1월 10일 알렸다.

해당 사업은 인공 지능 스피커를 
각 가정에 설치하는 것을 골자로 하며, 
인공 지능 스피커를 통해 
사업 참여자는 말벗, 
음악감상, 
약 복용 및 식사 일정 알람, 
종교(불교, 기독교) 말씀, 
날짜․날씨․뉴스, 
긴급 SOS 구조서비스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각 가정에서 어르신의 
체계적인 건강 관리를 지원하는 
인지․신체 훈련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용 기간은 신청일 기준 1년이며, 
추가로 1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신규 신청 시 대상자 자택에 방문해 
기기 설치 및 사용법을 안내하고, 
이용 중 오류 발생 시 
상시로 유선/방문 점검을 통해 
대상자를 관리하게 된다.

서비스 이용자는 
“집에 혼자 있어 적적한데 가족, 
친구처럼 안부를 물어주고 
좋아하는 노래 들려주는 스피커가 있으니 
활력이 생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택치매안심센터(031–8024-4397)로 
문의 바라며, 그 외 치매에 대한 정보 및 
돌봄 상담이 필요한 경우 
치매상담 콜센터(1899-9988)로 
문의하면 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goeconomi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