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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The 경기패스’, 
국토부와 협력체계 구축
○ 경기도ㆍ대광위 국장급 면담 실시하여
   ‘The 경기패스’ 및 통합교통서비스(MaaS) 
   협력체계 구축 논의
- K패스 기반으로 경기도민 추가 혜택을 더한
  ‘The 경기패스’ 추진 관련 협조 요청
- 전국 MaaS 서비스 구현 위한 
  경기도ㆍ대광위 간 협조체계 구축 논의
- “국토부 대광위와 협력해 
  ‘The 경기패스’ 차질없이 추진”

문의(담당부서) : 광역교통정책과  
연락처 : 031-8030-3901    
2023.12.11  15:40:00

[참고]
경기도, 2023년(올해) 똑버스 확대, 
대곡~소사선 개통 등 교통정책 강력 추진은
https://nacodeone.blogspot.com/2023/12/2023_9.html

김동연 경기도지사, 2023년 10월 17일 
‘The 경기패스’ 도입 계획 발표는
https://nacodeone.blogspot.com/2023/10/2023-10-17.html


경기도는 12월 11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위원장 강희업)와 
‘The 경기패스’ 사업 추진과 
통합교통서비스(MaaS)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논의를 위해 
국장급 면담을 실시했다. 

이번 면담은 K패스 사업을 기반으로 
내년 7월 시행을 목표로 하는 
‘The 경기패스’ 사업에 대한 
주요 협의사항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했으며, 
김상수 경기도 교통국장과 
김영한 대광위 광역교통정책국장이 
만났다. 

대광위에서 추진하는 K패스 사업은 
월 21회부터 60회까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경우 
매달 대중교통비용의 20%(19~34세 30%, 
저소득층 53%)를 환급해 주는 사업으로 
2024년 7월 추진 예정이다. 

이에 경기도는 K패스 사업과 연계하며 
자체 예산을 추가 투입해 
월 60회 한도를 무제한으로 확대하고 
30% 환급 대상인 청년 기준을 
19~34세에서 19~39세로 확대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The 경기패스’를 
추진한다. 


‘The 경기패스’는 
전 경기도민이 전국 어디에서나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경우 
사용한 교통비의 일부를 환급해 주는 
정책으로 정기권을 구입해 
매달 충전할 필요가 없다. 
또한 광역버스ㆍ신분당선이 제외된 
서울시 기후동행카드와 달리 
전국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포함할 예정이어서 
광역버스와 신분당선을 
주로 이용하는 경기도민에게 
더욱 큰 혜택이 주어질 전망이다. 

이날 면담에서 경기도는 
‘The 경기패스’ 사업 추진 상황을 
공유하는 한편 
경기도민 추가 지원을 위한 시스템 구축 등 
사업 주요 사항을 대광위에 협조 요청했다. 

또한 전국 단위 
통합교통서비스(MaaS) 구현을 위해 
대광위의 K-통합교통서비스(MaaS)와 
경기도의 똑타 앱(통합교통플랫폼) 간 
협조체계 구축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 밖에도 도는 교통비 지원 등 
전반적인 정책 수립을 위한 경기도와 
대광위 간 업무협약(MOU) 체결을 건의했다. 
대광위는 경기도 요청에 대해 
관련 내용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입장이다. 

김상수 경기도 교통국장은 
“The 경기패스는 전 도민이 
전국 어디서나 모든 교통수단을 사용할 경우 
교통비를 지원받을 수 있어 
도민 혜택 측면에서 훨씬 더 우월한 
교통비 정책”이라며 
“The 경기패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대광위와 긴밀히 협력해 
도민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기 위해 
사업을 설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The 경기패스’ 등 
교통비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 및 
시군 의견수렴 등을 위해 교통국장 주재로
31개 시군 과장급 회의를 
12월 13일 수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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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goeconom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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